본문 바로가기

일본/기타

[일본 앙케이트]남성에게 매력적인 여성의 눈

생활용품 회사 라이언에서 2016년 11월, '스마일 화이트 티어'라는 안약 제품을 홍보하기 위하여 실시한 조사 내용이 있어 공유하려 한다. 해당 앙케이트는 10대에서 50대까지의 기혼, 혹은 여성과 교제한 적이 있는 미혼 남성 2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첫번째로 첫인상으로 어디를 제일 처음으로 보는가라는 질문에 65%가 눈이라고 대답하였다. 다음으로 입이 9.8%, 코가 8.6%을 차지하였다. 다음으로 남성이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눈 관련 순위를 보면 촉촉한 눈이 59%, 충혈 되지 않은 눈이 45.9%, 검은자가 큰 눈이 36.1%를 차지하였다. 이 중에 촉촉한 눈이 매력적인 이유를 순위별로 나열해 보면, 귀엽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이유가 없다는 의견도 있었다. 다음으로는 이뻐서, 친절할 것 같아서, 지켜주고 싶은 기분이 든다는 의견이 있었다. 다음으로 출혈되지 않은 깨끗한 흰자를 가진 눈이 좋은 이유로는 첫번째와 두번째는 촉촉한 눈을 좋아하는 비슷하게 이뻐서라는 의견과 이유가 없다는 의견이 있었다. 그 다음으로는 건강해 보인다는 의견과, 청결해 보인다는 의견, 그리고 귀엽다는 의견이 있었다. 메이크업하지 않은 얼굴에 깔끔한 흰자를 가진 눈의 여성과 메이크업을 하고 충혈된 눈을 가진 여성을 비교한 조사에서는 약 5살 정도의 차이로 전자의 얼굴이 더 어려보인다는 의견이 있었다. 눈이 퍽퍽해 보이면, 화장을 해도 역효과가 난다는 것을 조사 결과를 보면 알 수 있다. 이 조사와 함께 라이언의 헬스케어마스터의 조언을 살펴보면, 눈의 출혈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장시간 텔레비전이나 스마트폰을 하지 않는 것과, 노동과 스트레스를 쌓이게 하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을 추천하였다. 다음으로 눈이 출혈되었을 때의 해결책으로는 눈의 건조를 막는 것과, 차가운 수건으로 눈을 차갑게 해주는 것, 마지막으로 시판되는 눈약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 조사의 계기가 된 홍보 제품인 '스마일 화이트 티어'는 충혈제거 성분과, 항염증 성분, 가려움억제 성분을 배합한 제2류 의약품이다. 피곤한 눈에 효과적인 대사력 촉진 성분, 프로비타민 B5 또한 배합하였다. 효능으로는 결막 출혈, 눈의 피로, 안병예방, 자외선 등의 광선에 따른 눈의 염증, 가려움 등이다. 한국에서는 여성을 타겟으로 한 안약 제품이 눈에 안 띄었는데 박보검의 리안 선전으로 안약 관련 인식이 변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박보검이 나를 보고 있으니까 촉촉하고 이쁜 눈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은 꿈에서 하고, 필자의 경우 가장 이쁘게 보이고 싶은 남편에게, 다른 분들은 이성에게 매력적인 상대로 보이기 위하여 안약의 필요성이 느껴질 듯 하다. 그리고 미세먼지로 부터 그리고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피로해진 눈을 위하여 안약 제품의 필요성을 더더욱 느끼게 되어 앞으로 안약 시장은 희망적일 것이라 생각된다. 이 글을 쓰고 있는 필자 역시 이번에 처음으로 안과에서 안구건조증으로 인공눈물 처방받아 쓰고 있으니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