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는 ASIENCE MEGURI SALON 후쿠오카를 2017년 3월 5일부터 5월 21일까지 후쿠오카(福岡) GLANZ 2층에 오픈한다. ASIENCE MEGURI의 샴푸 등을 사용하고, 완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도쿄, 오사카, 삿뽀로에서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체험시키기 위하여 후쿠오카에 오픈한다. 2015년 10월에 출시된 ASIENCE MEGURI 시리즈는 머리카락이 자꾸 퍼져 묶고 다니게 된다는 여성들의 불평에 대응하여 머리카락의 질감(부드러움, 손으로 쓸었을 때의 느낌 등)을 바꾸는 샴푸, 젤, 헤어팩(이너클렌징샴푸, 농밀쥬레, 이너서플라이 헤어팩)의 '3스텝 케어'를 제안하고 있다. 샴푸의 경우, 논실리콘 처방을 하고 있으며, 라벤더와 레몬글라스, 베르가못과 네로리, 제라늄과 민트의 3가지 향을 골라서 즐길 수 있다. 살롱에서는 자신의 머리카락의 상태와 머리카락 단면도를 측정하는 카운셀링을 실시한 후에, ASIENCE MEGURI 가 추천하는 3스텝 케어 샴푸를 체험하게 된다. 자신의 머리카락의 상태와 잘 맞는 놀라울 정도의 체험이 가능한 특별한 시간과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큐피는 먹거리 교육과 관련한 일반 재단법인 큐피 미라이 타마고 재단을 2017년 4월 설립한다. '식'과 관련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식육(食育)을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재단으로 적극적으로 광범위하게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기 하는데 공헌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활동자금은 년간 약 5000만엔이다.
유니참에서는 2017년 1월부터 직장 환경의 정비, 인사제도의 개정의 일환으로 자택에서 사육하고 있는 반려견 또는 반려묘가 사망할 때, 특별휴가 1일을 취득하는 제도를 도입했다. 반려견 또는 반려묘를 가족으로 생각하는 해당자를 위로하기 위한 제도이다.
소취제 제조사로 유명한 에스테는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인 에스테 선전부닷컴에 일반인의 컨텐츠도 기재하기 시작하였다. 이 사이트는 광고와 메이킹 영상들을 올리고 있었는데, 2017년 3월부터 다양한 장르의 크리에이터가 기사나 영상 콘텐츠를 올리도록 하였다. 에스테와 전혀 관계가 없는 영상들이지만, 한 사람에게도 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기업미디어를 목표로 한다.
삿뽀로맥주는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다이칸야마(代官山)에 '우메카크차실'(ウメカク茶屋)을 기간한정 오픈한다.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매실주 칵테일 시리즈인 '우메카크'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개하는 것이 목표이다. 우메카크를 사용한 세종류의 요구르트 드링크를 섞은 오리지널드링크는 300엔에, 오리지널 요리 메뉴로 '두부 판나코타의 매칠앙미츠'를 제공한다. 캔음료와 디저트 세트도 있는데, 우메카크 캔은 핑크자몽 또는 백도 중에 고를 수 있다.
하겐다즈는 마르노우치(丸の内)에 메종카이저(MAISON KAYSER)를 4월 19일부터 5월 9일까지 기간 한정 오픈한다. 하겐다즈의 아이스크림과 메종카이저의 빵을 조화시킨 오리지널 메뉴 14종을 점내와 테이크아웃으로 즐길 수 있는 기간 한정 베이커리이다. 이 기획은 2016년 여름에 기간한정으로 다이칸야마에 오픈했던 '하겐다즈 섬머 테라스'를 메종카이저의 크로와상을 사용한 메뉴가 대성공하여 다시 실현되었다.
'일본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트렌드]2017년 일본 여성 소비행동의 특징 (0) | 2017.04.28 |
---|---|
라쿠텐에서 발표한 2016년 키워드 랭킹 (0) | 2017.04.27 |
[일본 농업 성공 사례]농업과 복지의 연계 - 3. 적용 사례 (0) | 2017.04.22 |
[일본 농업 성공 사례]농업과 복지의 연계 - 2. 지자체의 노력 (0) | 2017.04.21 |
[일본 농업 성공 사례]농업과 복지의 연계 - 1. 정부의 노력 (0) | 2017.04.21 |